본문 바로가기

자동차&DIY/니로(Niro)

니로-캘리퍼 도색하기

​사실 니로는 16인치 휠에 디자인이 캘리퍼가 잘 안보이는 스타일이라 안할까 하다가...
정리하다가 전에 차량에 쓰고 남은 듀플리 캘리퍼용 도색제가  나와서 하기로 한다.
2~3회 뿌려줘야 하는데...  남은거로 하느라.. 그냥 가볍게 대충했다.

준비물은 캘리퍼용 도색제(내열 페인트.... 듀플리 브랜드 같은) 작키, 말목작키, 커버링 비닐, 마스킹 테이프, 휠렌치 만 있음 된다.

 


준비물을 세워봤다..  마스킹 테잎이나. 커버링은 박스 안에...  날이 좋은 5월에 평택 처가집에 가서... (이날 딸 생일이라 고기 구워야 해서 시간도 별로 없었음)


유압작키로 띄워주고, 안전하게 말목 작키로 한번더 받쳐 준다.


몇달 전에 해외 구매해둔, 토크 전동 드라이버... 와.. 완소템이다..  휠렌치로 풀고 조이고 하면 지친다.. 바퀴를 괜히 빼고 싶어진다.. 휠교환도 직접 해야겠음. 물론 조일때는 수공구로 한번더 조여줘야 한다. 가능하면 토크렌치(규정 토크값대로)로 해주면 좋다. 


바퀴를 뺐습니다. 전륜은 밴틸레이티드 디스크에 1P캘리퍼네요..  흠.. 2P 넣어주지...


출고 후 이미 6개월 지난터라... 부러쉬를 구매해서 청소해줍니다. 참고로 전륜은 그래도 깨끗한편인데.. 후륜 캘리퍼가 많이 지저분하네요.


마스킹만 잘 해주면 어려울 건 없습니다. 말리고 뿌리고 해야하는데... 그냥 한번에 끝냅니다.


벗겨 내면 이렇게 되지요.. 요렇게 돌아가면서 해주면됩니다.


뒷바퀴인데.. 청소하기 전이 없네요... 닦아서 반짝거립니다...  후륜은 싱글 타입의 디스크네요...  얼핏 사진상 밴틸레이티드로 보이는데... 뒤면은 더스트커버이다... 더스트커버가 특이하게 캘리퍼 안쪽까지 깊숙히 들어가네요... 변형이 쉽게 오겠네요.. 주차중 뒤에 소음이 많은것도...


후륜 작업 사진이네요...


휠 조립하고 한컷... 휠 디자인상 많이 보이진 않지만... 안에서 빨갛게 존재감을....

​요렇게~

캘리퍼 도색 다이였습니다.

 아...! 꼭 내열 페인트를 써야합니다.. 캘리퍼는 고열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