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DIY/월든 D600 캠퍼밴

[D600]하이패스 매립장착

추운날씨와 퓨즈 구성을 알아야 해서, 하이패스 전원을 매립을 하지 못하고 시거잭에 꼽아 대쉬보드에 널부러 놓고 다니다.... 이제서야 매립합니다.

먼저 웨더스트립 부터 벗기고요... 사이에 수수깡 같은 스펀지가 껴 있네요....
A필러 트림을 분해합니다. 유럽차여서 인지 상용차라서 그런지.. 허술하다 싶게 힘을 별로 안들이고분해가 되네요.. 방음매트는 비닐하우스 보온덮개랑 같은 것 같네요.. ^^;; 국산차 품질이 수직 상승한건지... 외국친구들은 이런곳에는 신경을 덜 쓰는건지..
접지와 배선 정리를 위해 어쩔 수 없이하단 커버를 분해를 해야한다.
전원을 퓨즈에서 딸 때는 사진과 같은 듀얼퓨즈 홀더를 쓰는게 안전하고 간편합니다. 위치는 예비용이 있다면 거기로 하는게 좋습니다. 사진에 꼽힌 위치는 테스트를 해 본 위치이고.실제는 윗줄 두번째 파란색 15A위치를 사용했습니다.
배선에 테사 흡음테잎도 감아줍니다. 똥바람이 불고 그늘이라 날씨가 추웠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하이패스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접지로 적절하게 사용할만 한 곳은 가운데 6각볼트입니다.
21년 이후 듀카도 대쉬보드 퓨즈박스는 이렇다고 합니다. 표시된 94번이 사용안하고 있는 예비용이네요. 키온시에 전원이 인가되는 것 테스터기로 확인했습니다.
각 퓨즈의 설명은 위와 같으니 참고하세요.

 

캠퍼밴 옵션 작업하면서 미리 배선된 추가 옵션용 배선이 많기도 하네요... 옵션 다 넣는다고 넣었는데... 아마도... 에어쇼바 나 레벨러를 위한것일 수도.... 이것도 소리날까봐 흡음 테잎처리....
기존 배선들과 같이 흡음 처리하고 정리를 깔끔하게 해봅니다.
잘 정리 되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