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DIY/월든 D600 캠퍼밴

[D600]맵등 전구 교체

요즘 출고 차량은 어지간 하면 전구류가 다 LED인데... 듀카토는 화물밴 이고.. 요즘 고급화 사양이 대거 적용이 되고 있기는 합니다만... 아직 부족하죠...
오랫만에... 맵등의 호박전구(?)를 LED로 교체해봅니다. 더 밝고 좋아요.
전구는  반디 led  T10규격 사용했습니다. 

맵등 분해 한 모습입니다. 분해시 생채기가 잘 나니.. 주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분해시 왼쪽 오른쪽에 있는 저 반짝이는 금속 클립을 플라스틱 헤라로 잘 눌러 빼면 됩니다. 제차량은 캠퍼밴 작업시 작업자분이 이미 뭉개놓으셨네요. .ㅠㅠ 요령과 도구를 잘써야합니다. 안보이는 곳도 신경을 더 써 주웠으면 합니다....
준비된 T10 전구..
위커버는 쉽게 벗겨 집니다.  호박전구(필라멘트 전구)가 양쪽 두개 보이네요..

 

요래 설치되어 있고 장갑끼고 뽑아내면 되빈다.
LED로 교체설치..
참고로 제차는 22년 8월31일 이후 생생 차량이겠네요.... 엔진오일을 교체하긴 해야겠네요..
조립완료된 샷... 훻씬 밝고 좋네요... 이게 뭐라고 힘드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