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언더코팅을 하려고 했던곳이 일정이 맞지 않아서.. (출고날이 어찌 될지 모르니 확실해지면 연락 달라고 하셔서...)
전날 급히 찾아서 작업하였다... 집에서 무려 76킬로나 떨어진 아산까지 갔다 흐..
혹여 확실히 하고 싶으시다면(제가 한곳이 아니니 추천은 아니고 알아보시라고 정보드림)제가 가려했던곳이 언더코팅 전문인데... 부식방지 특허도 있고... 사장님 자부심이 있는 곳이니 확인 하시고... 가실 분은 가시길...
단... 7시간은 걸린다하니.. 각오를... (남부카인테리어 검색. 화성시에 있음)
급히 섭외된 곳은 젋은 분들이 하시는곳이다. 선팅과 언더코팅 등등 토탈로하고 같이 하면 많이 할인된 가격으로 하는 것 같다.
네덜란드산 유롤 제품을 사용하고 이너 왁스까지 가능하다. 2시간이면 시공이 끝난다. 이곳도 에이*캠퍼 사용자분들이 종종 찾으시는 곳이다.
처음 도착하니... 헉 하셨다.. 축연장이라 안들어 갈거 같다며... 조마조마.. 들어가 본다..
휴 겨우 입성하였다.
사전에 마스킹 작업중. 휠하스가 넓어서 굳이 휠을 탈착하지 않아도 휠커버도 벗겨지고 작업도 가능했다.
네덜란드가 언더코팅의 본고장인가? 처음 듣기는 한다. 맨날 뷔리트, 3M이런 제품들로만 하다보니...
계속되는 마스킹 작업중
코팅제 도포시작.
탑승 캐빈 아래 도포
캠핑 캐빈 도포...캐빈 바닥은 알루미늄계열이라 딱히 필요 없지만서도... 발판도 펴고 잘 칠해주셨네요. 이제품은 얇게 칠하는게 특징이란다... 유성이라서 쫀쫀하게 점성이 유지되고.....
이제 이너왁스 도포 먼저 도어 하단 부터... 여기가 포터 고질병이기도 하다...
그리고 프레임 구멍들에 쭉쭉 뿌려준다... 많이 날려서.. 가까이서 찍을수가 없음.
마지막으로 볼트에 도포한 후 완료되었다.
뭐.. 승용차 수준 +알파 정도의 코팅이라고 보면 될듯 하다. 더 과한거도 오바인거 같고.... 머플러도 대강 칠해주셨다. 탈착까지 해서 해주면 좋긴한데...
비용은 3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