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DIY/맥스크루즈

올뉴K7 기어봉으로 교체 맥스크루즈

​많이들 교체하고 있는 올뉴k7의 기어봉으로 교체해 보았습니다.

기어봉이 재치가 아니다보니... 장착 하고 나서도 헛돕니다.. 뭔가 대안 연구가 필요합니다.

결과적으로 강추할 항목은 아닌것 같습니다.

부직포 테잎(소음 방지 테잎)으로 딱 한바퀴만 기어봉 (쇠봉)에 감아주면 튼튼하게 고정되나에요...

오른손을 기어봉에 얹고 운전하시는 분은 딱 좋음....

​품번 확인하시고요...  가격은 현금 구매시 2만원이 안됩니다.


​현재 장착된 기어봉입니다. 뭐 검정우드 그래인도 있고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호불호가 있을 듯 합니다.

​분해는 기어를 N으로 놓고 살짝 힘을 주어 뽑으면 됩니다...  조금 힘을 많이 주면 기어부츠까지 한꺼번에 뜯기고 아니면 위처럼 잡고 뜯어도 된다...

​먼저 k7기어봉을 산진과 같이 도금된 부분을 분해를 한다. 양옆의 락을 눌러 주면서 빼면된다.. 너무 누르면 부러진다.

​분해 성공....

​안에 보면 또 금속 핀이 있다...  역시 앞으로 빼내어 주면 분해가된다. 재 사용할 것이니 잘 보관. 

​분해 완료. 해보면 알겠지만, 안쪽에 걸림쇠를 갈아 내야 하기에.. 손상 방지 차원에서 분해하는 것이다.


위와 같이 돌기가 바깥쪽에 큰거 1개 작은거 2개가 있는데... 잘라 내준다.

위가 같이 잘라내준다. 옆의 작은 락킹 돌기는 자르면 안된다.


​기존 기어봉에서 기어부츠 분해 락깅 핀을 살짝 누리면서 빼주면 된다.  검은색 프라스틱과 붙어 있다.

​k7 기어봉 안쪽을 보면.. 돌기가 두개가 보인다.. 저것을 적당히 잘라내거나 갈아내면 된다..  둥근 조각칼 긴거가 있으면 몇분이면 끝날거 같은데.... 없다...

​가지고 있는 줄로 해봅니다. 뭐 티비 보면서 살살 했더니... 40분 넘게 걸린듯...  너무 많이 갈면 안그래도 헛도는데 더 많이 헛돈다.

​기어 부츠 결합 완료

​조립 완료.

P에 놨을 때. 결과적으로 검지로 작동하던 스위치가 엄지쪽으로 오니 확실히 편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