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누리에 장착된 자전거 거치데가 thule G2 Elite 모델입니다. 기본이 자전거를 2대 밖에 거치를 하지 못합니다.
이에 thule에서 추가 거치할 수 있도록 확장킷이 나오는데... 안타깝게도 우리나라에는 들어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안으로 G2 Sports용이 판매가 되는데.. 8.8만원입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elite용은 거치대가 곡선으로 라운드 형태이고 sports용은 직선 일자라는 점입니다. elite에 sports용을 장착하면 언발란스하겠지요... 그리고 나사도 좀 긴걸로 넣어야 맞는다고 하는군요...
그래도 별수 없이 구매하려고 했더니... 그마저도 품절사태가...
그래서 해외직구 ... 정확하게는 구매대행을 했습니다.
왜... 구매대행이냐... 독일 아마존에서 구매를 하는데... 독일은 소비세가 19%이고 증빙을 하면 이를 면제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하기에는 좀 그렇지요... 뭐 방법이 있겠지만...
정식명칭 : Thule Elite G2 3rd Rail Kit
구매처 : 몰테일 독일아마존 구매대행
비용 : 대행수수료 포함 최종금액 81.32유로
그런데... 배송료가 32불이 넘음. 확인해보니.. 몰테일 이 인간들... 구매대행은 부피무게를 적용해버리네요... 다음번엔 오마이*을 이용해야겠네요..
부피무게 면제라고하니.. 대략 14만원쯤 소요. 참고로 무게는 3kg. 부피무게 적용되어 4kg처리됨. 20불정도는 예상했는데..ㅎ
몰테일 심지어 느리기까지... 1주일반 걸린듯요...
배송비 많이 받으면... 잘 좀 배송할 것이지.... 깨지는게 아니므로.. 패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거치대, 바디 고정암, 고정나사 와샤세트.
간단하게 장착되니.. 바로 달려갑니다. 집안에 저런걸 두엇다간...ㅋ 중간에 보이는 구멍마감을 잘 빼면됩니다. 잘 안빠지면 아래부분이 더 잘빠지니.. 먼저 빼고 밑에서 찔러빼도 됩니다. 말랑한 재질입니다.
드러난 구멍.
거치대 홈에 볼트나사를 끼워 넣고 측면 마감재를 끼우고.. 검은 와샤를 위에, 은색 와샤를 너트잠그기전 부분에 넣고 잠그면 끝입니다. 매뉴얼대로 위치 조정은 필요합니다. 나란하게 하면 거치에 좀 문제가 생기겠죠?
그리고 바디고정 암까지 장착하면 끝. 뭐 금방끝난다.. 제 파트라서... 잘 맞을 수 박에... 4대 확장킷도 나오니... 다음번엔 4th확장킷을 구매해야겠습니다. 20유로정도 더 비싼듯 합니다.